본문 바로가기

Training/Sports App

아디다스 마이코치로 훈련계획 만들기

 클릭하는 센스!!


 앞으로 아디다스 마이코치를 활용하여 훈련계획을 만들고 이를 수행하는 과정을 포스팅할 계획이다.
계획을 풀코스 훈련기를 시작해볼까 하였으나 아디다스 마이코치에서 제공하는 프로그램들이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훈련 프로그램을 경험해보고 싶은 호기심에 현 시점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필요한 것이 무엇일까 고민한 끝에 운동용 심장강화조절 훈련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아디다스 마이코치로 훈련계획을 만들어보자.

miCoach Pacer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adidas micoach manager가 실행되면서 Pacer에 기록된 운동내용과 아디다스 마이코치 계정과의 동기화가 실행된다.


동기화가 완료되면 miCoach 방문을 클릭하여 아디다스 마이코치 계정 폐이지에 들어간다.


아디다스 마이코치 계정이 접속되면 마이코치 로고가 보인다.


 이후 아디다스 마이코치와 관련된 아이콘들이 나타나면서 접속이 된다.


이제는 훈련계획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된 페이지에 들어가면 달리기 뿐만 아니라 여러 운동을 훈련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들이 제공된다.


 나는 아디다스 마이코치에서 제공된 프로그램중 GET FIT STAY FIT을 선택해 들어간후, 원하는 운동목표를 선택한다. 여기서 나는 운동용심장강화조절 운동 계획을 선택하였다.


운동용 심장 강화 조절을 선택하여 들어가면 7단계의 레벨로 구분되어 있다. 단계별 설명을 읽고 내게 적합한 레벨을 선택하면 된다. 나는 여기서 2단계를 선택하였다.

단계2: 최근에 계속 경기를 해왔고 20~30분 동안 운동을 마치는 것에 무리가 가지 않는다면 여기에서 시작하세요.
예상되는 결과: 30초 옐로우 존 스프린트와 그린 영역 구간으로 뛰어오를 것입니다. 2분간의 빠른 옐로우 강도를 유지하며 마치세요.
효과: 유산소력을 쌓아서 더 긴 시간 동안 더 어려운 강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세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운동 목록 미리보기를 클릭하여 운동계획 목록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며, 여기서 운동시간과 코치메모를 확인할 수 있다.


여기서 인터벌에 있는 그래프를 클릭하면 각 운동목록별 존과 기간에 대한 세부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존별 설명을 확인할 수 있다.

블루존: 에너지
간단한 수준의 운동으로서 유산소 기초를 구축하고 회복력을 개선합니다.


그린존: 지구력
중간 수준의 운동으로서 지구력 향상과 최적의 칼로리 소비를 도와줍니다.


옐로우 존: 강도
격한 수준의 운동으로서 심장 강도를 개선해줍니다.


레드 존: 파워
최대 강도로 체력과 속도를 올립니다.


각 존별로 모두 살펴보았다.
다음단계-개별화 버튼을 눌러 1단계: 시작날짜를 선택합니다. 2단계: 운동시간(일)을 선택합니다. 3단계: 운동 계획을 이름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코치메모: 주중 운동하는 날을 선택할 때에는 연습 시간을 고려하세요. 목표는 가장 적은 훈련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효과는 최대화하는 것입니다. 이렇게함으로써 탈진이나 부상을 피하면서 꾸준한 향상을 위한 훈련을 할 수 있습니다.


평가운동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평가운동: miCoach에서는 각 계획을 시작하기 전에 새로운 평가 운동을 할 것을 제안합니다. miCoach는 사용자에게 맞는 개별화된 훈련 존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평가 운동 결과를 기준으로 삼습니다.


2단계에서 운동을 하고자 하는 날을 선택합니다. 월~토요일까지 전부 선택하였다.


miCoach는 7일 전체를 선택하면 경고 메시지가 뜬다.
반드시 주 당 2개에서 6개 사이로 운동 계획을 할 수 있다. 즉 1주중 1일은 무조건 휴식을 취하라는 의미이다. 


miCoach는 계획을 하나만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이미 완료된 운동은 삭제하지 않는다. 이후 마이코치 페이서와 동기화를 하는 것을 잊지 말라는 메시지도 보여준다.


진행버튼을 누르면 새로운 계획인 탄생했다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여기서 코칭설정에서 심박수 및 페이지 기반 코칭간 전환할 수 있다는 내용과 코칭방법에 대한 설명이 있는 페이지로 갈 수 있도록 링크가 되어 있다.


캘린더에 나의 운동계획인 '운동용 심장강화조절운동 단계2에 대한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총 운동은 23회이며, 주6회, 4주간 진행된다.


또한 왼편 하단에 있는 내운동을 클릭하여 새로운 운동을 만들고 일정에 추가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인터벌, 시간, 거리, 칼로리, 기타 등으로 운동을 만들 수 있으며, 독특하게 사이클링을 이용한 존별 운동도 마련되어 있어 런 훈련중 부상중이거나 추가훈련을 하고 싶을때 추가하여 훈련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AvajtsLnA97-iq1bkMmc6mtYbuV4MEzZbctujdKUXmI,


'Training > Sports App'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평가운동 및 1일차 운동 시작..  (0) 2011.02.01
트레이너 훈련에 활용하기  (6) 2011.01.31
Adidas miCoach Pacer 용품 소개  (0) 2011.01.28